네이버, 구글, 다음 키워드 검색 도구 전체 요약

블로그로 돈 벌고 싶나요?!
그렇다면 꼭 알아야 할 세 가지 기본 사항을 알고 계시나요? 채널, 키워드, 광고생태계에 대한 이해가 있는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키워드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바쁘기 때문에 키워드를 이해하지 못한 채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돌아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키워드를 정리하려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도구를 알아야 한다!
? 오늘은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도구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네이버, 구글, 다음 키워드 검색 도구 총정리’ (목차) 1. 블로그로 돈 버는 핵심 키워드 이해하기2. 네이버 키워드 도구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4. 카카오(다음) 키워드 도구 5. 즐겨찾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 키워드; #키워드마스터, #검색량, #키워드 도구 ———————————— 1. 블로그로 돈벌기 위한 핵심키워드 이해하기 키워드란 검색어를 말합니다.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검색 키워드의 검색량이다.

검색량은 채널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같은 키워드라도 이용자가 가장 많은 네이버가 검색량이 가장 많고, 구글, 다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별로 차이가 있는 등 그야말로 키워드 전국시대다.

키워드 마스터, 리얼 키워드, 키자드, 아이템 스카우트 등 관련 도구. 이번에는 네이버, 구글, 다음, 구글의 키워드 검색량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2. 네이버 키워드 도구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면 네이버에서 검색된 키워드의 검색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검색하시거나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 ID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키워드 도구에서 아래와 같이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 및 관련 검색어에 대한 월간 검색량(지난 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백 없이 한 번에 최대 5개의 검색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CES를 검색해봤습니다.

결과는 위 사이트와 같습니다.

위의 각 키워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월별 검색량과 성별/연령별 통계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데이터가 제공되는데, 이를 수집하고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관심있는 CES2024를 클릭하시면 그래프로 직관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네이버 광고에서 네이버의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를 다양한 형태로 표시하는 웹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도구 소개에 이어, 구글 키워드 검색량 확인 방법도 알아 보겠습니다.

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에서 Google의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하세요. 아래 그림을 클릭하거나 구글에서 Google Ads를 검색하고 로그인한 후 아래 그림에서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세요.

왼쪽(도구)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에서 (블로그 수익 창출) 등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결과 보기)를 체크하세요. Google 키워드 플래너의 세 가지 주요 지표를 사용하세요. 첫째, 월간 평균 검색량을 표시하여 어떤 키워드에 트래픽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째, 경쟁으로 인해 광고 위치를 확보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나타내는 지표(낮음/보통/높음으로 표시)입니다.

셋째,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 및 최저 범위)는 광고주가 페이지 상단 입찰에 대해 지불하는 최저 및 최고 범위 가격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my Tistory valueb.tistory.com)를 검색했습니다.

귀하의 웹 사이트를 입력하면 사이트를 분석하고 해당 웹 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를 나열합니다.

4. 카카오(Daum) 키워드 도구 카카오데이터트렌드 사이트에서 Daum(카카오)의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해보세요. 아래 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검색해 보세요. 네이버에 비해 검색량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사용법은 네이버와 비슷합니다.

5. 즐겨찾는 네이버 키워드 도구 본 장에서 소개하는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의 데이터를 보기 좋게 표현해주는 도구입니다.

다음 사이트 Where is Post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색인), (키워드 색인), (키워드 마스터)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hereispost.com/에 접속하셔서 (키워드)에서 (폴리코노미)를 검색하시면 Index), 내가 올린 인덱스가 표시됩니다.

한편, ‘역린의 역설’이 키워드지수 1위를 차지했다.

각 사이트마다 키워드 도구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하나씩 사용해 보시고 익숙해지세요. (키워드 마스터)도 자주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키워드 마스터는 WareasePost 사이트의 기본 탭 중 하나입니다.

키워드별 블로그 게시물 순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블로그 글쓰기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인 키워드 도구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먼저 네이버의 키워드 도구를 살펴보고, Google 키워드 플래너도 사례별로 소개했습니다.

또한, 카카오 키워드 툴을 이용하여 데이터 트렌드 사이트의 검색량 동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커리어우먼이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워드 도구인 블로그 색인, 키워드 색인 확인 사례, 키워드 마스터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모든 도구는 자신의 경험과 취향에 맞는 경우에만 즐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이 키워드 도구를 즐겁게 사용하고, 차단을 통해 용돈을 버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번 짚어보자(소리세소니세)